글번호
83568
작성일
2020.05.20
수정일
2020.05.20
작성자
dy5338
조회수
644

2020학년도 하계계절학기 실시 안내

 

 

2020학년도 하계계절학기 실시 안내

 

 

학사관리과 수업팀(2020. 5. 19.)

 

계절학기 수강신청 전 반드시 환불계좌정보를 입력하시기 바라며, 환불정보 미입력시 환불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학생정보서비스 ? 개인정보변경 ? 계좌정보변경]

 

2020학년도 하계계절학기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안내사항을 확인한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수업 기간 및 장소

  . 수업기간: 2020. 6. 29.() ~ 7. 17.()

  ·일요일 제외 15일간

  . 수업장소: 승학 및 부민캠퍼스 강의실

  수업 방법 및 장소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변경 시 학사공지 등을 통해 즉시 안내 예정

 

2. 수강대상

  . 본교 재학생 및 휴학생

  . 학술교류협정 체결대학 학생으로서 총장의 허가를 받은 재학생

 

3. 개설교과목

  . 조회방법: 홈페이지 조회

     [학사안내 ? 수강신청안내 - 수강신청및수강정정 ? 강의시간표 조회]

  . 조회일정: 2020. 5. 21.() 7. 17.()

 

4. 신청가능학점: 졸업시까지 24학점 이내

                (학술교류 협정대학교의 계절학기 이수학점 포함)

 

5. 유의사항

  . 인원제한이 있는 강좌의 경우 선착순으로 신청이 마감될 수 있음

  . e-러닝 강좌는 상기 최대 취득학점 범위 내에서 학기당 3학점 이내로 신청 할 수 있음

  . 2020학년도 1학기 현재 수강 중인 과목은 하계계절학기에 재수강신청이 불가함

6. 타대학교(학술교류 협정대학교) 계절학기 수강 안내

  . 타대학교(학술교류 협정대학교) 계절학기 강의시간표 및 수강안내는 해당 대학의 요청이 있을 시 <학사공지> 게시판을 통해 안내됨

  . 학사관리과를 정식으로 경유하지 않고 타대학교의 계절학기를 수강하는 경우 학점이 인정되지 않음

  . 타대학교(학술교류 협정대학교) 계절학기로 수강한 과목의 이수구분은 자유선택으로 하되, 교과목명이 본교와 정확히 일치하는 경우에 한해 본교 이수구분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성적은 P/NP로만 부여됨

      과목명이 일치하는 타대학교 교과목의 학점이 본교보다 작은 경우

         취득학점이 변경되므로 주의

  . 본교와 타대학교 간의 상호 재수강은 일절 허용되지 않음

      과목명이 일치해도 재수강은 불가하며, 취득학점으로 인정되지 않음

 

7. 수강신청 기간

  . 기간: 2020. 5. 26.() 13:00 ~ 5. 28.() 18:00

  . 방법: [홈페이지?학사안내?수강신청 안내?수강신청 및 수강정정]에서 수강신청

 

8. 폐강교과목 알림

  . 공지일시: 2020. 6. 3.() 1차 폐강 / 6. 27.() 2차 폐강

               [홈페이지?학사공지]에 게시 예정

               (2차 폐강은 6. 29.() 게시 예정, 6. 27.() 문자발송 예정)

  . 폐강대상: 수강신청 및 등록인원이 15명 미만인 과목

  . 폐강교과목과 함께 교과목의 신설 또는 강좌의 분반, 합반 등도 함께 공지되므로 6. 3.() 이후, 6. 27.() 이후 수강신청확인서를 반드시 출력하여 변동사항을 확인해야함

 

9. 수강정정

  . 기간: 2020. 6. 5.() 13:00 ~ 6. 8.() 18:00

  . 방법: [홈페이지?학사안내?수강신청 및 수강정정] 에서 수강정정

  . 정정기간 이후에는 환불절차를 통해 취소해야 하므로 수강을 취소하고자 하는 강좌는 가급적 정정기간에 삭제 바람

      환불은 20207월 중 처리됨

10. 수강료: 1학점당 50,000

 

11. 계절학기 등록금 고지서 출력

  . 출력기간: 2020. 6. 12.() ~ 6. 17.()

  . 출력방법: [홈페이지?학사안내?계절학기 안내?계절학기등록금고지서]

 

12. 등록금 납부 기간: 2020. 6. 12.() ~ 6. 17.()

  . 납부방법: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부산은행 지점 방문 또는 개인별

               가상계좌를 이용하여 납부

  . 부산은행 영업시간(9:00~16:00)내에 납부하여야함

  . 정해진 수납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수강취소

  . 추가등록은 일절 받지 않으므로 등록기간을 반드시 엄수 바람

 

13. 가상계좌 납부 안내

  . 등록금고지서를 출력하면 고지서 하단에 가상계좌가 기재되어 있음

      (각 학생마다 고유의 가상계좌번호가 부여되며, 받는 곳의 예금주가 동아대학교(학생이름)”로 표시됨).

  . 가상계좌를 이용하여 납부하는 경우에도 부산은행 영업시간(9:00~16:00) 내에만 가능하므로 유의 바람

  . 해당 가상계좌로 입금시 부산은행에서는 해당 학생의 수납이 자동 전산처리됨(입금자 명의와 무관하게 등록 가능).

  . 입금액이 고지서에 명시된 금액과 상이한 경우 입금처리 되지 않음

      ) 2과목을 신청하고 1과목의 금액만 납부하는 경우 불가

  . 인터넷뱅킹, 폰뱅킹, 무통장 입금 등을 통한 납부가 모두 가능

  . 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 타인에게 송금될 수 있으니, 반드시 고지서를 출력하여 가상계좌번호를 정확히 확인 후 납부 바람

 

14. 계절학기 등록금 납부 확인서

  . 출력방법: [홈페이지?학사안내?계절학기 안내?계절학기등록금 납부확인서]에서 출력 가능

  . 납부 확인서는 6. 12.()에 납부한 경우 6. 15.() 11:00부터 출력가능

 

15. 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 수강취소 방법(수강료를 이미 납부한 경우에 한함)

    1) 학교 홈페이지의 [학사안내 - 수업 ? 계절학기 안내 - 계절학기 수강취소 신청] 으로 접속하여 원하는 과목을 취소 신청

    2) 수강신청한 과목 중 취소할 과목을 선택 및 취소 확인

    3) 환불금액은 취소신청서를 최종 제출한 일시 기준으로 산정됨

    구체적인 방법은 계절학기 취소 및 환불 관련 안내로 추후 공지

 

  . 환불기준

수강취소 신청서 제출일

환불 금액

비 고

수강료 납부 후 수업개시 3일 이전

[ ~ 2020. 6. 26.()]

수강료 전액

마감시간 이후 신청?접수 절대 불가함

수업개시 2일 이전

     ~ 총 수업일수의 3분의 1 경과 이전

[2020. 6. 27.() ~ 7. 3.()]

수강료의 2/3 해당액

총 수업일수의 3분의 1 경과 후

     ~ 총 수업일수의 2분의 1 경과 이전

[2020. 7. 4.() ~ 2020. 7. 8.()]

수강료의 1/2 해당액

수업개시 1/2 경과 후

[2020. 7. 9.() ~ ]

환불 없음

수강취소 불가

  . 유의사항

    1) 취소신청서 제출 일자에 따라 환불금액이 다르므로 주의할 것

    2) 환불계좌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 환불이 정상처리 되지 않으므로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정확히 입력해야 함

    3) 수강료 전액 환불은 수업개시 3일 전까지이므로 주의할 것

 

16. 문의: 학사관리과 수업팀(051-200-6122~4)

 

 

2020. 5. 19.

 

교 무 처 장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