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112176
- 작성일
- 2021.11.25
- 수정일
- 2021.11.25
- 작성자
- je258
- 조회수
- 462
2021학년도 동계계절학기 실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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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동계계절학기 실시 안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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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관리과 수업팀(2021.10.27.)
※계절학기 수강신청 전 반드시 환불계좌정보를 입력하시기 바라며, 환불정보 미입력시 환불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학생정보서비스 ? 개인정보변경 ? 계좌정보변경]
※휴학생 계절학기 수강신청 유의사항 안내 1. 수업연한을 초과(학기초과자)한 휴학생은 수강이 불가합니다. 2. 편입학생은 입학 시 인정받은 학기 및 우리대학교 이수학기를 합산하여 수업연한을 정합니다. 3. 조기졸업 신청자는 졸업예정학기 이수 후 수강이 불가합니다. 4. 위 사항에 해당하는 학생은 일괄 수강신청을 취소할 예정입니다. |
2021학년도 동계계절학기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안내사항을 확인한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수업 기간 및 장소
가. 수업기간: 2021.12.23.(목) ~ 2022.1.12.(수)
※ 토·일요일 제외 15일간
나. 수업장소: 승학 및 부민캠퍼스 강의실
※ 수업 방법 및 장소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변경 시 학사공지 등을 통해 즉시 안내 예정
2. 수강대상
가. 본교 재학생 및 휴학생
나. 학술교류협정 체결대학 학생으로서 총장의 허가를 받은 재학생
3. 개설교과목
가. 조회방법: 홈페이지 조회
[학사안내 ? 수강신청안내 - 수강신청및수강정정 ? 강의시간표 조회]
나. 조회일정: 2021.10.28.(목) ∼ 2021.1.12.(수)
4. 신청가능학점: 졸업시까지 24학점 이내
(학술교류 협정대학교의 계절학기 이수학점 포함)
5. 유의사항
가. 인원제한이 있는 강좌의 경우 선착순으로 신청이 마감될 수 있음
나. e-러닝 강좌는 상기 최대 취득학점 범위 내에서 학기당 3학점 이내로 신청 할 수 있음
다. 2021학년도 2학기 현재 수강 중인 과목은 동계계절학기에 재수강신청이 불가함
6. 타대학교(학술교류 협정대학교) 계절학기 수강 안내
가. 타대학교(학술교류 협정대학교) 계절학기 강의시간표 및 수강안내는 해당 대학의 요청이 있을 시 <학사공지> 게시판을 통해 안내됨
나. 학사관리과를 정식으로 경유하지 않고 타대학교의 계절학기를 수강하는 경우 학점이 인정되지 않음
다. 타대학교(학술교류 협정대학교) 계절학기로 수강한 과목의 이수구분은 자유선택으로 하되, 교과목명이 본교와 정확히 일치하는 경우에 한해 본교 이수구분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성적은 P/NP로만 부여됨
※ 과목명이 일치하는 타대학교 교과목의 학점이 본교보다 작은 경우
취득학점이 변경되므로 주의
라. 본교와 타대학교 간의 상호 재수강은 일절 허용되지 않음
※ 과목명이 일치해도 재수강은 불가하며, 취득학점으로 인정되지 않음
7. 수강신청 기간
가. 기간: 2021.11.12.(금) 13:00 ~ 11.16.(화) 18:00
나. 방법: [홈페이지?학사안내?수강신청 안내?수강신청 및 수강정정]에서 수강신청
8. 폐강교과목 알림
가. 공지일시: 2021.11.19.(금) 1차 폐강 / 12.21.(화) 2차 폐강
[홈페이지?학사공지]에 게시 예정
나. 폐강대상: 수강신청 및 등록인원이 15명 미만인 과목
다. 폐강교과목과 함께 교과목의 신설 또는 강좌의 분반, 합반 등도 함께 공지되므로 11.19.(금) 이후, 12.21.(화) 이후 수강신청확인서를 반드시 출력하여 변동사항을 확인해야함
9. 수강정정
가. 기간: 2021.11.23.(화) 13:00 ~ 11.25.(목) 18:00
나. 방법: [홈페이지?학사안내?수강신청 및 수강정정] 에서 수강정정
다. 정정기간 이후에는 환불절차를 통해 취소해야 하므로 수강을 취소하고자 하는 강좌는 가급적 정정기간에 삭제 바람
※ 환불은 2022년 1월 중 처리됨
10. 수강료: 1학점당 50,000원
11. 계절학기 등록금 고지서 출력
가. 출력기간: 2021.12.2.(목) ~ 12.8.(수)
나. 출력방법: [홈페이지?학사안내?계절학기 안내?계절학기등록금고지서]
12. 등록금 납부 기간: 2021.12.2.(목) ~ 12.8.(수)
가. 납부방법: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부산은행 지점 방문 또는 개인별
가상계좌를 이용하여 납부
나. 부산은행 영업시간(9:00~16:00)내에 납부하여야함
다. 정해진 수납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수강취소됨
라. 추가등록은 일절 받지 않으므로 등록기간을 반드시 엄수 바람
13. 가상계좌 납부 안내
가. 등록금고지서를 출력하면 고지서 하단에 가상계좌가 기재되어 있음
(각 학생마다 고유의 가상계좌번호가 부여되며, 받는 곳의 예금주가 “동아대학교(학생이름)”로 표시됨).
나. 가상계좌를 이용하여 납부하는 경우에도 부산은행 영업시간(9:00~16:00) 내에만 가능하므로 유의 바람
다. 해당 가상계좌로 입금시 부산은행에서는 해당 학생의 수납이 자동 전산처리됨(입금자 명의와 무관하게 등록 가능).
라. 입금액이 고지서에 명시된 금액과 상이한 경우 입금처리 되지 않음
예) 2과목을 신청하고 1과목의 금액만 납부하는 경우 불가
마. 인터넷뱅킹, 폰뱅킹, 무통장 입금 등을 통한 납부가 모두 가능
바. 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 타인에게 송금될 수 있으니, 반드시 고지서를 출력하여 가상계좌번호를 정확히 확인 후 납부 바람
14. 계절학기 등록금 납부 확인서
가. 출력방법: [홈페이지?학사안내?계절학기 안내?계절학기등록금 납부확인서]에서 출력 가능
나. 납부 확인서는 12.6.(월)에 납부한 경우 12.7.(화) 11:00부터 출력가능
15. 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가. 수강취소 방법(수강료를 이미 납부한 경우에 한함)
1) 학교 홈페이지의 [학사안내 - 수업 ? 계절학기 안내 - 계절학기 수강취소 신청] 으로 접속하여 원하는 과목을 취소 신청
2) 수강신청한 과목 중 취소할 과목을 선택 및 취소 확인
3) 환불금액은 취소신청서를 최종 제출한 일시 기준으로 산정됨
※ 구체적인 방법은 계절학기 취소 및 환불 관련 안내로 추후 공지
나. 환불기준
수강취소 신청서 제출일 | 환불 금액 | 비 고 |
수강료 납부 후 수업개시 3일 이전 [ ~ 2021.12.20.(월)] | 수강료 전액 | 마감시간 이후 신청?접수 절대 불가함 |
수업개시 2일 이전 ~ 총 수업일수의 3분의 1 경과 이전 [2021.12.21.(화) ~ 12.29.(수)] | 수강료의 2/3 해당액 | |
총 수업일수의 3분의 1 경과 후 ~ 총 수업일수의 2분의 1 경과 이전 [2021.12.30.(목) ~ 2022.1.3.(월)] | 수강료의 1/2 해당액 | |
수업개시 1/2 경과 후 [2022.1.4.(화) ~ ] | 환불 없음 | 수강취소 불가 |
다. 유의사항
1) 취소신청서 제출 일자에 따라 환불금액이 다르므로 주의할 것
2) 환불계좌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 환불이 정상처리 되지 않으므로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정확히 입력해야 함
3) 수강료 전액 환불은 수업개시 3일 전까지이므로 주의할 것
16. 문의: 학사관리과 수업팀(051-200-6110)
2021.10.27.
교 무 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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